토리카마는 국내에서 유명한 시오라멘 맛집입니다. 그 이유로는 소금, 조개가루와 건해산물을 사용해 만든 라멘으로 다른 라멘집의 시오라멘보다 깊은 맛이 느껴집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이런 개성 넘치는 시오라멘과 함께 대표 메뉴라고 할 수 있는 쇼유라멘까지 토리카마 라멘 맛집에 대하여 소개하고자 합니다.

영업시간 및 메뉴

토리카마의 영업시간은 11시 30부터 시작이며 20시까지 영업합니다. 브레이크 타임은 16시부터 17까지 하며 라스트 오더는 19시 30분입니다. 다음은 메뉴입니다. 토리카마의 메뉴들로는 시오라멘, 쇼유라멘 카라이라미소라멘, 토리파이탄이 있습니다. 시오라멘의 시오는 소금이라는 의미이며 대부분 닭 육수에 소금으로 간을 합니다. 쇼유라멘의 쇼유는 간장이라는 의미이며 간장 베이스의 라멘을 말합니다. 카라이미소라멘의 카라이는 맵다는 의미이며 미소는 된장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매운 된장 라멘이라는 의미입니다. 토리파이탄은 토리는 닭이라는 의미이며 파이탄은 백탕, 즉 하얀 국물이라는 뜻입니다. 토리카마도 가끔 이벤트 메뉴를 내놓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확인은 토리카마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토리카마의 대표 메뉴 시오라멘과 쇼유라멘 고명들

토리카마의 시오라멘 사진
시오라멘
토리카마의 쇼유라멘 사진
쇼유라멘

토리카마의 라멘들은 평범해 보이지만 토리카마만의 특색이 자리 잡혀 라멘들이 각각 다른 라멘집들과 확실히 다른 차별적인 느낌을 줍니다. 시오라멘은 첫 소개에서 말했듯 소금, 조개가루와 건해산물을 사용해 만든 깊은 맛의 라멘이라고 합니다. 드셔 보시면 정말 깊은 맛이 느껴집니다. 국물이 진한 게 아니라 깊이가 깊다 그런 느낌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 대표 메뉴인 쇼유라멘입니다. 3가지 간장과 건해산물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라멘이라고 합니다. 토리카마의 쇼유라멘도 꽤 진한 느낌의 쇼유라멘입니다. 일반적인 사람들은 짜게 느끼시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토핑으로 올라간 고명들은 우선 타마고가 반으로 잘려서 나옵니다. 위에 사진은 타마고를 하나 더 추가한 겁니다. 차슈도 사루카메와 같은 베이컨 스타일의 차슈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차슈를 더 선호하기에 무척 좋았습니다. 수비드 닭가슴살 차슈도 함께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토리카마에서 매우 좋아하는 고명인데요 바로 멘마입니다. 멘마가 엄청 맛있습니다. 식감도 좋고요 그리고 추가 메뉴에서도 차슈는 2000원인데 멘마는 무려 2500으로 더 비쌉니다. 제가 생각할 때는 비싼 이유가 있는 거 같습니다. 정말 맛있습니다. 저는 처음 먹은 이후로 멘마는 꼭 추가해서 먹습니다.

토리카마 즐기기

토리카마도 대표적인 사이드 메뉴가 있습니다. 바로 유부초밥입니다. 일반 유부초밥이랑 다르게 튀김 같은 게 올라간 게 특징입니다. 모양이 특이한 것을 제외하면 딱히 맛에서는 특별한 게 없습니다. 궁금하시다면 한번 시켜 드시는 걸 추천드리며 늦게 가면 대부분 유부초밥은 품절입니다. 그리고 앞에서 설명드렸던 뛰어난 식감과 맛을 가진 토리카마의 멘마와 면을 베이컨 차슈로 싸서 드시면 맛으로나 식감으로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위에 사진에 보이는 라멘 옆에 있는 토리카마의 겉절이를 꼭 한 번은 리필해서 먹을 정도로 좋아합니다. 정말 맛있어요 이상으로 토리카마에 대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