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무라, 라멘 맛집은 매일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인기 라멘집입니다. 그 이유로는 깔끔한 육수와 알찬 고명들 기본의 충실한 면발 이런 나름 독특하고, 맛있는 라무라의 웨이팅 팁과 함께 맛있게 라무라 즐기는 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웨이팅 메뉴 주문

테이블링 어플로 원격 줄 서기를 해주시면 좋으시고 바로 입장을 원하시면 영업시간 30분 전에 가시는 게 좋습니다. 영업 시작 후 10분만 지나도 엄청난 웨이팅 생기는 맛집이니 최대한 영업시간 전에는 도착해서 웨이팅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웨이팅 중에 메뉴도 결정해야 하니 미리 정해두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라무라의 메뉴는 간장 베이스인 흑색과 닭과 닭뼈로 장시간 우려낸 닭 육수 베이스인 백색 그리고 닭 육수에 라무라만의 다진 양념을 배합한 얼큰한 스타일의 적색이 있습니다. 그리고 라멘의 토핑을 골라야 합니다. 메추리알, 고사리, 대파만 들어간 알 사이즈 닭봉과 닭다리살 고명이 추가로 들어간 병아리 사이즈 마지막으로 정각 닭다리살 닭가슴살이 추가로 들어간 닭 사이즈입니다. 참고로 면의 양은 전부 동일합니다. 입장 전에 주문 변동사항 없는지 체크 한번 해주시니 변동사항이 있으시면 입장할 때 말해주시면 직원분께서 친절하게 들어주시고 자리로 안내해주십니다. 그 후 조리가 시작되니 나오는 시간이 조금 깁니다.

 

 

라무라 라멘과 고명들

라멘 이미지

제가 주문한 라멘은 흑색을 주문했고, 모든 고명이 전부 있는 닭을 주문했습니다. 사진으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비주얼이 엄청납니다. 다른 라멘집이랑 차원이 다른 개성을 보여줍니다. 이게 퓨전 라멘의 장점 중 하나일까요? 대파가 좀 올려져 있고 고명들이 간장에 잘 베여있고 잘 구워진 게 불맛도 납니다. 살들도 부드럽고 닭으로 주문 시 여러 닭의 부위들이 있어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닭봉이 생각보다 큽니다. 사실 이 라멘의 메인 같은 존재죠 정말 맛있습니다. 닭가슴살도 수비드 닭가슴살로 퍽퍽하지 않아요 부드럽습니다. 그리고 고사리를 저렇게 둥글게 둥지에 알을 낳은 거처럼 만들어서 그 위에 메추리알을 올려두니 참 귀엽고 보기 이쁩니다. 면발도 탄력 있고 식감이 좋습니다. 면이 참 기본에 충실하고 매우 훌륭합니다. 흑색의 간장 베이스인 육수도 매우 진하고 맛있습니다. 위에 사진에 보이는 거처럼 진한 색깔만큼이나 진합니다. 어떤 분들은 좀 짜다고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원래 짜게 먹는 저에게는 딱 맞는 간이였습니다. 각종 닭고기 고명들을 부위별로 돌려먹고 면과 국물을 번갈아 먹다 보면 질리지도 않고 행복한 식사를 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그만큼 다양하고 잘 조리된 고명들과 수준 높고 훌륭한 면과 육수 덕분입니다.  그리고 면이랑 닭 부위들 고명까지 다 합치면 진짜 양이 은근히 엄청납니다. 닭을 시키면 조금 남기 실수도 있습니다 .

 

라무라의 계피 교자와 소소한 라무라 즐기기 팁

치맥이 환상의 조합이듯이 라무라 라멘 또한 맥주랑 먹으면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닭 고명들 먹으며 맥주 한잔 들이켜면 환상적이죠 또한 닭이다 보니 드시다 보면 느끼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맥주랑 먹으면 덜하며 맥주를 시키지 않으신다면 김치가 있으니 김치랑 드시면 느끼함을 잡아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라무라 라멘은 유명한 사이드 메뉴가 있는데 바로 계피 교자입니다. 시나몬 계피의 그 계피가 아닙니다. 닭껍질입니다. 허브와 각종 재료들로 24시간 재운 닭고기를 다져서 만든 닭껍질로 말아서 만든 교자입니다. 어디 가서 먹을 수 없는 라무라 시그니처 사이드 메뉴입니다. 꼭 시켜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드실 때 육즙이 쫙 퍼지면 새로운 교자 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바로 나오자마자 드시면 뜨거워서 데일수 있으니 어느 정도 식혀서 조심히 드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 라멘을 드시다가 앞에 있는 마늘을 국물에 넣어서 드시면 새로운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정말 질리지 않고 새로운 맛들을 즐기는 게 가능합니다. 밥도 무료로 제공해주시니 필요하시다면 밥을 추가해서 말아 드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시느라 감사드립니다. 지금까지 합정의 라무라 라멘이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